노래를 잘하는 비결

노래를 잘하는 비결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저는 가수입니다. 나는 학교에서 노래하고, 교회에서 노래하고, 잠자는 동안에도 노마곡노래방  래합니다! 나는 가수입니다! 그래서 저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노래 잘하는 비결이 뭐냐고 물어보십니다. 그리고 내 대답은 ….. (drumroll, 제발…. )

 

숨! 네, 생각만큼 흥미롭지 않죠? 하지만, 꼭 보세요. 좋은 목소리는 숨을 들이마시면서 시작하는데 어깨가 아니라 갈비뼈와 복부가 해당됩니다. 목표는 뻣뻣하고 긴장하지 않고 참여하는 것입니다. 공기가 폐의 아래쪽 부분으로 흐르도록 복부를 풀어주는 것이 좋은 호흡의 열쇠입니다.

 

우리 모두가 이야기하는 그 놀라운 근육인 횡경막은 바로 폐 바로 아래에 있으며 외부로 흐르는 공기의 압력을 조절합니다! 따라서 ‘높게’ 숨을 들이마시면(즉, 어깨가 포함된 쇄골), 횡격막이 밀어낼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원이 없습니다.

 

호흡 지원은 좋은 호흡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좋은 숨을 들이쉬는 것 자체가 하나의 과제인 만큼, 이제 그 숨을 어떻게 내쉬느냐도 좋은 가수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또 하나의 기술이다.

 

앞서 말했듯이 다이어프램은 출력을 제어합니다. 다음은 한 손을 흉곽의 ‘v’ 바로 아래에 놓고 다른 손을 배꼽 위에 놓는 예입니다. 자, 기침. 배꼽에 있는 손이 들어가고 흉곽 아래에 있는 손이 나온 것을 주목하십시오. 그것이 우리가 노래할 때의 목표입니다. 그 같은 ‘기스토’ 운동. 이제 코로 숨을 잘 들이마시고 입으로 불어보세요. 처럼 불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